주요서비스 바로가기 안내



좌측영역


실시간 인기 다운로드

정액권구매정액권구매 더보기

무한자유이용권
무한자유이용권
무한자유이용권

문제해결문제해결 더보기

무한자유이용권

컨텐츠영역


파일상세보기 홈 >파일다운로드 > 방송 - 시사/교양
파일상세보기 테이블입니다.
나누면 행복-함께 사는 세상 희망프로젝트 316회 (17/04/19)
장르 TV - 시사/교양 방송사 MBC
이용금액
  • 건당결제 : 500K - 0원 / 2M - 0원
  • 정액권 : 이용 가능 / 단, HD고화질(5M) 제외
이용범위
  • 정액권 이용중인 경우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
    단, HD고화질(5M) 제외
  • 건당 결제시 48시간내 3회 다운로드 가능
  • 소장기간 및 이용기기 무제한 이용 가능
다운로드
500K 다운로드
242MB
2M 다운로드
909MB
미리보기
나누면 행복-함께 사는 세상 희망프로젝트

나누면 행복-함께 사는 세상 희망프로젝트 316회

▮ 사랑아리랑 <우리 부부의 육아 일기>
눈먼 남편 일수 씨(31세/시각장애 1급)와 눈이 멀어져 가는 아내 승희 씨(31세/시각 장애 4급, 지체장애 1급)는 5살 유리를 키우느라 매일 매일 고군분투 중이다. 6년 전 운명처럼 만나 서로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부부의 연을 맺기로 한 일수 씨와 승희 씨. 자연스레 임신이라는 사랑의 결실을 보게 되었다. 주변 사람들의 걱정과 만 류에도 불구하고 아이를 포기하지 않았던 부부. 하지만 시련은 갑자기 찾아왔다. 어 렸을 적부터 소아 당뇨가 있던 일수 씨가 딸 유리(5세)가 돌이 되기 전 합병증으로 인해 양쪽 눈의 시력을 모두 잃게 된 것인데.. 게다가 건강마저 좋지 않아 일수 씨는 일주일에 세 번씩 신장투석치료까지 받게 됐다. 현재 일수 씨는 신장이식수술이 필 요한 상태. 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다. 일수 씨의 건강 이 나빠지면서 어린 유리를 돌보는 건 오로지 승희 씨의 몫이 됐다. 사실 하반신 마 비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승희 씨는 선천적 시신경 위축증이란 병으로 왼쪽 눈은 실 명 상태. 오른쪽 눈에 겨우 남아있는 시력도 언제 잃게 될지 모르는 상황이다. 엄마, 아빠의 속사정은 모른 채 한창 뛰노는 걸 좋아하는 다섯 살 꼬마 아가씨 유리. 엄마 아빠는 그런 유리와 함께 뛰어놀아주지 못하는 게 늘 미안하기만 하다. 앞으로 유리 와 더 많은 경험을 함께하고 싶다는 부부. 이일수, 오승희 부부와 유리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나눔&피플 <베트남 최초의 사회적 기업 설립자-지미 팸>
방황하는 베트남의 아이들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해주는 곳이 있다. 바로 베트남 최 초의 사회적 기업인 ‘코토(KOTO)'는 길거리에서 생활하는 학생, 범죄 경력이 있는 학생 등을 대상으로 새로운 삶에 의지가 있는 17~23세의 학생들을 선발해 교육을 실 천하고 있다. 이곳의 학생들은 교육의 기회뿐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일할 수 있는 취업의 기회까지 얻게 된다. 이 사회적 기업의 설립자 지미 팸 씨는 베트남 어머니와 한국인 아버지에서 태어났다. 호주로 이민생활을 하던 그는 여행사에서 일 하던 중 다시 베트남을 방문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가난과 학대로 고통받고 방황하 는 베트남 아이들을 목격하고 사회적 기업 활동을 결심하게 됐는데! 지미 팸 씨는 코 토의 학생들의 이름을 일일이 기억할 정도로 학생들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 이러 한 사회적 활동의 공로가 인정되어 지미 팸 씨는 지난 3월, 국내의 한 재단이 주최하 는 시상식에서 ‘봉사상’을 수상했는데~ ‘아이들이 지구의 미래’라고 말하는 지미 팸 씨를 지금 만나본다!
▮ 현장&이슈 <행복한 동행을 꿈꾸며! 장애인 체험>
이번 달 15일, 서울의 한 센터에서 의미 있는 체험 행사가 열렸다. 이름하여 ‘일일 장 애체험’!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열린 이 행사는 장애체험활동을 통해 장 애 인식개선을 위한 특별 체험 행사다. 참가자들은 먼저 휠체어 사용법을 익히고, 조 를 나누어 몇 가지 특별한 미션을 받는다. 경사로, 오르막 건너기, 액세서리 매장 들 어가 보기, 찹쌀떡 사 먹기 등! 이러한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 던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느껴보고, 어떤 배려와 노력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는데~ 이 뜻깊은 체험행사가 있던 현장을 지금 소개한다!

등급별 아이콘설명

관련기사

더보기
  • img
    <나누면 행복> 윤유선도 경악한 아프리카의 현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식량부족 국가를 가진 대륙, 아프리카. 그 중에서도 기아상황이 심각한 나라로 손꼽히는 말라위를 배우 윤유선이 다녀왔다. 수도 릴롱궤에서 2시간 30분 거리에.. MBC l 2012-10-23 09:45
이전목록

SBS 관계방송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