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서비스 바로가기 안내



좌측영역


컨텐츠영역


파일상세보기 홈 >파일다운로드 > 방송 - 시사/교양
파일상세보기 테이블입니다.
경제매거진M 533회 (17/03/18)
장르 TV - 시사/교양 방송사 MBC
이용금액
  • 건당결제 : 500K - 1100원 / 2M - 1100원
  • 정액권 : 이용 가능 / 단, HD고화질(5M) 제외
이용범위
  • 정액권 이용중인 경우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
    단, HD고화질(5M) 제외
  • 건당 결제시 48시간내 3회 다운로드 가능
  • 소장기간 및 이용기기 무제한 이용 가능
다운로드
500K 다운로드
187MB
2M 다운로드
704MB
미리보기
경제매거진M

경제매거진M 533회

1. 돈이 보인다
▶기발한 상상이 경쟁력?! 발명품 창업 도전기
▶아이디어를 행동으로 옮기니 대박?! ‘나이트 스크래치 뷰’

회색의 밑그림을 긁어내면 눈앞에 각양각색 다양한 그림들이 펼쳐진다. 바로 ‘나이 트 스크래치 뷰’가 바로 그것! 단순히 긁으면 되고 가격도 부담 없으니 어른부터 아 이까지 취미생활로 즐기기에 적합하다. 남녀노소에게 인기인 이 제품의 개발자는 바 로 31살의 하성용 대표! 뼛속까지 공대남자였던 그는 디자인에 대한 지식이 전무했 다. 하지만 발명의 시작은 사소했다는데~ 우연히 전시회에서 뉴욕 크로우슬러 빌딩 의 흑백사진을 보게 된 그는 스크래치 방식으로 야경을 긁어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직접 행동으로 옮겼다고. 수많은 인쇄소에서 퇴짜를 맞기도 여러번이었지 만 포기하지 않고 시제품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무리한 대출로 사업을 키우 기보다 번 돈을 다시 투자해가며 규모를 키워나갔고 그 결과 시장 진출 2년 만에 매 출 20억을 달성하게 됐다.

▶내가 만든 발명품으로 시작한다! ‘QR신발’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매년 2만 명의 실종아동들이 발생한다. 그런데 여기 신발과 IT 기술을 결합해 미아방지 상품을 개발한 이가 있다. 일명 ‘QR신발’을 발명한 28살의 이애연 대표! QR신발이란 QR코드를 신발에 부착한 제품으로 핸드폰으로 QR코드 를 스캔하기만 하면 보호자와 바로 연락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애연 대표는 신발은 무조건 신고 나가기 때문에 팔찌나 목걸이보다 더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라 생각했 는데. 또 QR코드 같은 경우 단순히 이미지를 인쇄하는 것이기에 초기 자본과 개발 에 어려움이 적을 것이라 판단했다고. 그 결과 QR신발은 많은 대회에서 수상하며 가 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애연 대표는 자금 마련을 위해 신발 지원제도가 많은 부산으 로 터전을 옮기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또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문제점을 보안해 전화번호를 블라인드 처리해도 보호자와 연결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개발 까지 성공. 창업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었다.

▶육아경험으로 발명하고 창업하다! ‘아기머리 보호대 턱받이’
발명품은 사소한 생각으로부터 시작된다. 육아경험을 밑바탕으로 발명품을 만들고 창업에까지 성공한 주부가 있다. 바로 ‘아기머리 보호대 턱받이’를 발명한 김은이 대 표다. 그런데 이 아기머리 보호대 턱받이에 특이한 점이 있다는데. 바로 턱받이를 아 기가 아닌 엄마가 직접 착용하는 것! 보통 신생아들은 목을 제대로 가누지 못해 엄마 의 가슴뼈나 쇄골에 부딪혀 충격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 해 순면 소재의 겉감 안에는 폭신한 라텍스 패드를 넣어 만들었다. 직접 육아를 하 며 느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발명품인 만큼 엄마들 사이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고. 물론 특허 준비와 생산 공장을 찾는 등 어려움도 많았는데. 하지만 내 아이를 위 한 제품이라 생각하고 포기하지 않은 결과, 김은이씨는 주부에서 한 회사의 대표가 될 수 있었다.

2. 싸게 알차게
▶간편·알뜰 나에게 맞는 1일 1팩은?

꽃 피는 봄! 따뜻한 봄바람과 함께 ‘1일 1팩 바람‘이 불고 있다! 겨우내 피부가 바짝 메말라버린 데다가 고운 피부 자랑하는 스타들의 비결로 알려지면서 한번쯤은 도전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1일 1팩! 정말 효과가 있는 걸까? 나에게 맞는 1일 1팩 방법 은 뭘까?

▶ 봄과 함께 찾아온 1일 1팩 열풍!
지금은 1일 1팩 시대! 다른 피부 관리법보다 저렴하고, 붙였다 떼기만 하면 되는 간 편함에 1일 1팩의 매력에 푹 빠진 사람들이 많은데... 다양한 기능을 살린 마스크팩 부터 동물, 캐릭터 모양의 재미 가득한 마스크팩까지! ‘1일 1팩족’을 겨냥한 개성만 점 마스크팩들도 눈에 띈다. 그 종류만큼이나 가격도 천차만별! 과연 마스크팩 가격 이 비쌀수록 그 효과도 좋을까? 실험을 통해 확인한다.

▶ 1일 1팩, 무턱대로 했다가 큰코다친다?
촉촉한 피부를 위한 1일 1팩! 하지만 1일 1팩이 누구에게나 피부에 단비를 내려주는 것은 아니다. 시작한 지 불과 한 달 만에 1일 1팩을 중단해야 했다는 이혜민 씨. 뾰루 지 등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고 있다는데, 이유가 뭘까? 피부에 맞는 마스크 팩 선택 법부터 꼭 지켜야 할 수칙을 알아본다.

▶ 직접 만들어서 1일 1팩?!
누구보다도 탱탱한 피부를 자랑하는 서은경 씨. 40대 후반의 나이가 믿기 힘들 정도 인데, 검사 결과 그녀의 피부 나이는 33살! 실제 나이보다 무려 15살이나 젊다! 그 비 결은 바로 직접 만들어서 하는 ‘천연 팩’에 있다는데... 피부 나이를 거꾸로 돌려줄 천 연 팩 만드는 법! 똑똑하고 간편하게 올 봄 1일 1팩을 시작해 보자!

3. Y리포트
▶ WHY <가업을 잇는 청년들>

청년실업자 40만 시대, 지금은 취업 빙하기다. 얼어붙은 취업문을 열기 위해 고 스 펙, 고학력을 쌓는 청년들이 있는 반면, 취업문을 부수고 ‘가업’을 잇기로 한 이들도 있다. 그게(취업이) 하고 싶어서 하는 것도 아니고 경쟁률만 심해지니까... 한다고 될지도 모르겠고, 부담감도 많이 들었죠.“ - 건축설비업, 최영진(26) - “아예 취업 포기 상태였죠. 어느 정도로 피폐했냐면 게임방에서 살았어요.” “(취업) 해 봤자 월급쟁이면 얼마나 벌겠냐는 생각이 들었어요. 안정적이지도 않잖 아요...” - 생선 장수, 이승규(29) - 대학 졸업 이후, 불안정한 취업 경쟁 속에서 무의미함을 느꼈다는 최영진(26) 씨. 최 씨는 자신이 살아온 세월 동안 설비 전문가로 일해 온 아버지의 ‘기술’을 전수받겠 다고 나섰다. 멀끔한 양복 대신 안전모와 방진마스크를 택한 것. 편견을 깨고 나니 취업에 대한 불안감보다는 안정감을 찾았다. 한때 취업을 아예 포기했었다는 또 다 른 청년. 취업전선에 뛰어든 후 현실의 씁쓸함을 맛본 이승규(29) 씨다. 일명 ‘취포자 (취업 포기자)’였던 그가 가업을 이어 생선 장수로 자리 잡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다 고 하는데... 더럽고(dirty), 위험하고(dangerous), 어려운(difficult) 일이라는 3D 업 종. 천하다는 사회적 인식을 자신만의 가치로 채우며 가업의 영광을 잇는 열혈 청년 들의 이야기를 에서 취재했다.

등급별 아이콘설명

관련기사

더보기
  • img
    [TV속 정보] 허벅지에 안에 건강 있다!
    근육은 상체를 지탱하는 역할뿐 아니라, 당분을 저장해 우리 몸의 에너지로 쓰이게 한다. 근육이 많을수록 에너지 저장 공간이 늘어나 쉽게 지치지 않는다. 굵은 허벅지는 동맥경화나 심.. MBC l 2010-04-21 15:10
    • img
      [TV속 정보] 잘 먹고 날씬하게! 칼로리의 비밀
      살 빠지는 열쇠, 칼로리. 염씨는 하루 1500kcal를 기준으로 칼로리를 따져 일주일치 식단을 미리 챙긴다. 물론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먹는 양은 줄인다. 우선 포만감을 주는 .. MBC l 2010-04-21 15:11
    • 이전목록

SBS 관계방송사 바로가기